어둠의 경로를 통해 마소사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받아보려 했다가 난데없이 바이러스가 내 컴에 침투를 했다. 원래 오피스는 오래된 정품을 쓰고 있었는데, 지인이 컴퓨터를 새로 사고, 오피스 프로그램을 깔아달라고 요청을 했다. 2007년 버전인 오피스를 깔아줄려고 마음 먹었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색하다가 눌렀더니, 물론 외국사이트였다. 토렌토에서 다운 받으라고 나오고, 돈을 내야 한다고도 나오고, 그래서 역시나 검색을 해보니, 에구구 설치하고 나서 댓글을 살펴보니, 페이크다라는게 대세였다. 어찌어찌해서 댓글에 괜찮은 반응이 있어서 다운하고 실행을 눌렀다. 이후 부팅을 새로해서 보니, 안씨 아저씨 백신프로그램에서 계속 확인하라는 메세지가 뜬다. 그런데 정작 안씨 아저시 프로그램에서 저 악성코드를 찾지를 못하는 것이었다. 다시 심기일전해서 네이놈 무료백신을 깔고, 돌렸다. 역시 못찾는다. 인터넷 까페중에 아주 잘 작동한다는 Malware Zero Kit도 깔아서 돌려봤다. 덕분에 각종 오류나거나 맬웨어를 몇마리 잡았다(전체 다 돌리는데 1시간정도 걸린다.). 그러나 역시 ErrorCheck.exe는 검색되지 않았다.

 

 

이게 상주하는 위치가 내 컴이 삼성이라서 SEC/APPData/Roaming/macromedia/Flash player/macromedia.com/support/flashplayer/sys

에 있다고 보고서에서 확인을 했다. 그런데 정작 어떤 백신 프로그램도 이걸 찾지 못했다. 염려가 되어서 무식하게 sys/밑에 있는 모든 파일을 다 지웠다. 그래도 없어지지 않았다.

 

낙담하고 나서 다음날, 다시 검색을 통해서

마사( Microsoft)의  microsoft security essential을 다운 받고 실행시켰다. 마침내 찾아내었다. ***다운받고 실행시키기 전에 네이놈 무료백신과 안씨아저씨 백신을 다 삭제했다. 이센셜에 부담을 안 줄라고.

 

 

 

바로 위의 사진에서 기록탭을 눌러서 격리된 항목또는 검색된 모든 항목을 선택하면 바이러스가 확인이 된다. 모두제거를 누르면 정리가 된다.  이것 때문에 최소한 6시간정도를 소비했다. 그래도 마사 시큐리티 이센셜이 있어서 다행이었다. 해결을 했으니(이것도 1시간정도 걸린다. 물론 컴에 따라 차이는 나지만).   

 

링크를 올려놓습니다.

 

Microsoft Security Essential  32bit( window vista/window 7)

                                           64bit

'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 플렉스 후기  (0) 2019.06.22
경제학적 사고의 기초(출간)  (0) 2019.05.19
김광석  (0) 2017.10.04
독개미(붉은)  (0) 2017.10.02
카시오(Casio)FX-570es emulator 에뮬레이터)window version.  (0) 2017.09.29
Posted by Jason syngeun lee
,